미즈내일

뒤로

고등

864호

A/S NEWS

자연 계열이 수학 나형에 응시해도 되나요?



일반적으로 자연 계열 수험생들은 수능에서 수학 가형을 응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나형에 응시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수도권 대학들은 공학 계열과 이학 계열 모집 단위에서도 수학 나형 응시자들에게 지원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런 대학들에 지원하는 자연 계열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더 쉬운 수학 나형에 응시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가산점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를 보면 대학마다 수학 가형에 가산점을 주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수학 3등급 이하에서 갈 수 있는 수도권 대학들만 언급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서강대는 2019학년부터 모든 모집 단위에서 교차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학 나형에 응시했어도 공학 계열과 이학 계열에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수학 나형 응시 가능 여부는 대학의 모집 요강을 살펴보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강대는 정시 모집 요강에 수학을 지원 계열에 따라 응시 영역 간 구분을 두지 않는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한 번 확인해볼까요? 연세대의 정시 모집 요강입니다. 자연 계열의 경우 반드시 수학 가형에 필수로 응시해야함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주)미즈내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기사뷰중간배너_올림피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