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내일

뒤로

중등

882호

기말고사 후 <통합과학> 기본기 점검

중3 위한 고1 학력평가 시험지 뜯어보기

대부분의 중학교에서 11월 중순이면 3학년 기말고사 일정이 모두 끝난다.
중3에게는 고교 진학에 대비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해야 할 시기다.
기본기가 중요한 것은 어느 과목이나 같지만 특히 <통합과학>은 절반 이상이 중학교 내용과 중복되므로 복습을 통한 기본기 다지기는 필수다. 어디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하다면 중학교 범위에서 출제되는 고1 3월 학력평가를 연습 삼아 풀어보자.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고교 시험 출제 유형도 익히는 학력평가 시험지의 체크 포인트를 짚어봤다.
취재 백정은 리포터 bibibibi22@naeil.com 도움말 김하나 교사(서울 수명고등학교)·진연자 교사(경기 신곡중학교) 참고 EBSi 학력평가 풀 서비스 <중학 과학 1~2 비상교육(2009 개정)>·<중학 과학 3 좋은책신사고(2009 개정)>·서울시교육청


과·알·못을 위한 과학 공부법
실은 저는 과·알·못(과학을 알지 못하는 사람)인데 과학에 대한 호기심만으로 이과 진로를 선택했어요. 대학도 화학을 주로 다루는 학과에 가는 바람에 엄청 고생을 했죠. 그런데 이번에 기사를 쓰면서 과학이 그토록 어려웠던 이유를 비로소 깨달았답니다. 텍스트를 읽고 쓰는데 집착(?)하는 공부법이 패인이었네요. 혹 과·알·못 중학생일지라도 <통합과학>은 아무것도 아니에요.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실험 먼저 그림 먼저 파악하고 개념을 이해하면서 차근차근 기본기를 쌓아보세요.
백정은 리포터
[© (주)미즈내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