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내일

뒤로

중등

890호

누수 점검부터 문제집 선택까지

수포자 중2 위한 겨울방학 단계별 수학 공부법

중2, 이번 겨울이 지나면 고교 진학이 눈앞에 닥친다는 생각에 학부모 마음이 급해진다. 최대 고민은 역시나 수학.
방학 동안 누수를 점검해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는 학습량을 감당하려면 예습도 신경 써야 한다는 생각에 압박감이 크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중2는 수포자가 대량 발생하는 시기다.
긴 겨울방학, 구멍 난 단원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탄탄하게 메우는 방법이 없을까. 어린 ‘수포자’에서 탈출하는, 기초를 잡을 수 있는 중2 겨울방학 수학 학습법을 단계별로 짚어봤다.
취재 김한나 리포터 ybbnni@naeil.com 도움말 김예찌 원장(김예찌수학)·조태범 강사(파인만학원) 참고 <개념연결 중학수학사전>·서울시교육청 <2019 대입 정시 전형 이해와 지원 전략>


어른도 힘들게 하는 그대, 수학이여
수학에 대한 기사 작성은 피할 수 있는 한 피해보겠다 가슴깊이 다짐했건만 새해 첫 날을 수학과 함께 하고야 말았습니다. 학창 시절에도 이렇게 자세히 수학교과서의 단원 평가 계획서를 본 적이 없건만, 글을 쓰기 위해 들여다보니 와우! 여전히 ‘너는 누구? 나는 어디?’ 더라고요. 새해부터 복을 전달하기는커녕 취재를 도와주십사 애원하는 리포터에게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김예찌 원장님과 조태범 강사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리포터가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작성한 기사가 수학으로 힘겨워하는 중2 친구들에게 힘이 되길 바랍니다.
김한나 리포터
[© (주)미즈내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